NOTE/V

희지님 (@TheNarrowWay___ ) 타로를 봐주셨어요!!

관계성 살펴보는 스프레드



1. 이세진을 나타내는 카드


🌼: 이세진 성격을 읊어주신 희지님. 열심히 안하면 짜증난다는 점에서 리얼리티 자이롭 맴버 떠올랐어요. 그때 얼마나 세진이가 고생했는지 몰라요😅



2. 유슬비 나타내는 카드


🌼: INFP 답게 마음 움직이는대로 행동하는 슬비. 유슬비의 주변에 사람없던 시기 없다는 말에 놀랐어요!! 분명 아싸인데 돌이켜보면 항상 누군가 있었네요. 넓은 관계 잘하지 못할 뿐이죠. 두 사람의 성격이 많이 달라서 걱정했는데, 희지님이 궁합 잘 맞다고 해주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.



3. 이세진이 생각하는 유슬비의 모습

🌼: 매번 해결하고 지켜보던 세진이가 슬비랑 있으면 본인 챙김받는다는 걸 느낀다는 게 감동이였어요. “세진이가 힘들때 찾아오는 슬비”라는 말이 너무 좋더라고요.



4. 유슬비가 생각하는 이세진 모습

🌼: 이세진 뭐든지 잘하는 얘라는 걸 알지만, 유슬비는 역시 걱정 많구나 생각했어요. 여기서 몰랐던 점은 이세진이 챙기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는 점이에요. 그걸 유슬비가 알고 있다는 게 너무 신기했던 사람.



5. 이세진이 생각하는 두 사람의 관계

🌼: 이 카드가 외면 회피라는 말에 눈물좔좔. 지금의 관계에 충실하지 못하다는 건 세진이도 알고 있었나봐요. 우리가 어떤 사이가 될 수 없지… 라고 말하는 게 이세진 다웠어요.



6. 유슬비가 생각하는 두 사람의 관계

🌼: 요즘 유슬비가 위태로울 것 같다고 종종 생각했는데 콕찝어서 말해주셔서 놀랐어요. 성격상 이런 애매모호한 관계 유지하기에 심적인 힘듦 무조건 있을 것 같거든요. 지금 관계 좋으니 억지로 버티는 게 진짜 나 같아서 눈물 났어요🥹



7. 최종결과

🌼: 우리가 무슨 사이인지 대답하지 않고 있다는 걸 어떻게 아셨을까요? 상대가 힘들때 달려가고, 전화 오래 하고, 문자 기다리는 거 지금 큰슬 하고 있는 행동이라서 놀래버린 사람.서로가 유일한 자리에 있다는 건 좋은데, 사랑은 어렵네요🥹


심층적 관계 고찰



1. 이세진은 유슬비와의 관계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가?

🌼: 제가 생각하지 못한 점까지 짚어주사 희지님. 세진이가 사람 욕심 많았다고 하니, 리얼리티 배세진과 인맥 쌓으려는 모습 그제서야 떠올랐어요. 세진이가 인간관계 두려워하는 것도 처음 알게 된 나란 여성. 지금의 애매한 관계가 안전장치라고 말하는 점에서 광광😭 너가 무슨 좋은 연인 아니야 라고 외치고 싶었어요. 저한테 좋은 사람인데 말이죠‼️



2. 유슬비는 이세진과의 관계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가?

🌼: 유슬비는 욕심 적은 친구이죠. 제 성격을 따와서 안분지족하고 현실 순응하는 타입이거든요. 이걸 바로 아시는 모습이 신기했어요. 유슬비의 걱정이 이세진 힘들게 하지 않을까? 라는 게 진짜 맞아요🥹 이세진과 연애해도 불안한 요소가 많아서 쉽게 힘들어하겠죠? 아이돌의 사랑 너무 어려워요…



3. 이 관계로 인하여 이세진이 가장 크게 바뀐 점은?

🌼: 처음에 이해 못해서 으잉?? 이랬는데 잘 풀어서 설명해주셨네요. 자신을 갈아버리는 걸 거의 없애줬다는 것에 감동. 이세진한테 유슬비는 안정제가 맞구나 싶어서 좋았어요☺️



4. 이 관계로 인하여 유슬비가 가장 크게 바뀐 점은?

🌼: 제가 매번 이세진은 유슬비에게 빛이라고 했는데, 타로보니 정작 속 얘기 많이 못했더라고요. 유슬비가 애써 이세진 걱정시키기 싫어서 숨겼지만, 이세진 있음으로 마음 짐 놓였다는 점에서 다행이다 싶었어요. 굳이 내뱉지 않아도 알아주는 사람 이라는 점 감동. 유슬비 상태 안 좋으면 알아서 맞춰주는 세진이니깐요.



5. 이세진이 유슬비에게 가장 바라는 점은?

🌼: 이 말을 듣고 뜨끔뜨끔 했어요. 유슬비는 혼자서 꽁꽁 싸매고 모든 부정적인 감정들을 본인에게 향하도록 하는 편.이미 유슬비는 자기를 이기적이라고 생각해서 그게 쉽지 않다고 하는데, 이세진은 답답하도록 착하다는 게 참 웃겼어요.



6. 유슬비가 이세진에게 가장 바라는 점은?

🌼: 유슬비의 순애 미쳐버린 사람. 근데 저도 그런 식으로 생각하는 게 짜증나는 점이에요. 이세진이 행복하면 어떻든 괜찮다고 생각하거든요. 대신 멀리가지 말라는 게 오래 보고 싶다는 뜻이죠. 이세진이 좋은 사람이니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.



7. 두 사람의 관계 개선을 위한 조언은?

🌼: 매번 리스크만 생각해서 다가가는 걸 주저하는 세진슬비에게 나온 조언이네요. 맞아요. 사랑을 가지려면 감수해야 해야 하는데, 다치기를 머뭇하길 보다는 자기 인생 원하는 대로 살려면 두려워하지 말고 사랑해라는 뜻인 것 같아요☺️



+) 두 사람 이어질 가능성 있을까요?

🌼: 사담계에서 미리 공개했더니 트친들이 울던데, 다행히 이뤄질 가능성 있다고 합니다. 대신 엄청 구르고 사귀겠죠?

희지님이 불안했던 내 서사 해석 완벽하게 채워주셔서 만족했던 커미션이였습니다. 좋은 시간 보낸 것 같아서 기뻤어요.
DALBOM